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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CEL은 참 편리합니다.

편리한 이유 중 하나가 자동으로 알아서 척척 원하는 결과를 내주기 때문이지요.

그 중에서 한글로 써야 할 것을 영문으로 쓰면, 알아서 한글로 바꿔줍니다. 

예를 들어, EXCEL 셀에다 [skansmfqh]라고 치고 Enter 키를 누르면 [나무늘보]로 변환해 줍니다.

 

그러나 이 편리한 기능이 사람을 아주 짜증나게 만들 때가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e학습터 ID로 [nadacwk]를 사용하고 있는데, 간혹 공문 제출 때 EXCEL로 제 계정을 입력하다 보면 항상 [nadac자]라고 바뀔 때가 많습니다.

이건 EXCEL의 한/영 자동 고침 기능 때문인데요, 오늘은 이 부분을 개선하는 방법 2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방법1) 한/영 자동 고침 해제하기 

1. [파일]-[옵션] 선택

 

 

2. [언어 교정]-[자동 고침 옵션] 선택

 

 

3. [한/영 자동 고침] 체크 해제

 

 

'자동 고침' 팝업창이 뜨면 오른쪽 중간에 있는 [한/영 자동 고침] 체크 박스를 해제해 줍니다.

이걸로 끝.

그러면 더 이상 영문이나 한글에 맞든 안 맞든 자동 고침을 하지 않습니다. 

저는 이 방법이 간단해서 이렇게 사용합니다.

 

하지만 자동 고침이 필요하신 분들은 이렇게 해 놓으면 아예 자동 고침 기능을 사용하지 못하므로 거부감이 들 수 있습니다.

오히려 자신이 자주 사용하든 낱말 중 한/영 자동고침이 필요하지 않은 낱말만 바꾸고 싶어할 수 있도 있습니다.

그래서 두 번째 방법도 안내합니다.


방법2) 예외 항목 추가하기 

위에서 설명한 순서까지 그대로 따라하세요.

대산 [한/영 자동 고침] 항목은 체크해 놓습니다.

 

1. [예외 항목] 선택

 

 

2. [자동 고침 예외] 팝업창에서 [한/영 자동 고침] 탭에서 낱말 추가

 

 

고치지 않을 단어에 불필요하게 자동 고침이 되는 낱말을 기입하고 [추가]-[확인] 버튼을 눌러 창을 닫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제 e학습터 계정 nadacw를 추가해 줬습니다.

그러면 그 낱말은 더이상 바뀌지가 않습니다.

youtu.be/M_aW47omG8E

이상 자주 불편함을 느꼈지만 어떻게 고쳐야 했는지 몰라 답답했을 한/영 자동 고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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