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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끔 글을 쓰다보면 중간 점을 찍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정치·경제' 같이 동등한 성격의 두 낱말을 연결해서 쓸 경우 가운데 점을 찍죠.

가운데 점(·)은 키보드에서 ㄱ을 치고, 바로 한자 키를 눌러서 특수 문자를 찾으면 됩니다.

그런데 EXCEL 셀에서 매번 이런 식으로 특수문자를 넣기란 여간 귀찮은 것이 아닙니다.

그래서 자주 사용하는 특수 문자를 등록하고 규칙만 지정해 놓으면 쉽게 특수문자를 사용할 수 있어서 그 방법을 설명하려고 합니다.

1. [파일]-[옵션] 선택 

EXCEL에서 메뉴 [파일]을 눌러 하단에 있는 [옵션]을 선택합니다.

 

2. [언어 교정]-[자동 고침 옵션] 선택 

 

먼저 [언어 교정]을 선택하고 오른쪽 항목에서 [자동 고침 옵션]을 선택해 줍니다.

[자동 고침] 팝업창이 뜨면 제일 아래에 있는 '입력'과 '결과' 칸에 자신이 등록하고자 하는 기호를 적어줍니다.

예를 들어, '입력' 칸에는 점 두 개(..)를 연속으로 찍은 것을 넣고, '결과' 칸에 ㄱ 입력 후 한자키를 눌러 특수문자 (·)을 넣어준 다음 [추가]-[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EXCEL 셀에다 점 두 개(..) 연속으로 입력하면 자동으로 특수문자 가운데 점(·)이 생기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필요할 때마다 일일이 ㄱ 누르고 한자키 눌러서 특수문자를 찾는 것보다 편리하겠죠?

필요하신 특수문자를 이런 식으로 등록해서 사용하시면 편리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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