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코로나19로 원격수업이 일상이 되면서 ZOOM, Google Meet, MS TEAMS 이용이 너무 보편화 됐죠.

작년엔 낯설어 하던 꼬맹이 초등 3학년들도 올해 4학년이 되어선 원격수업에 많이 익숙해졌을 겁니다. 

그런데 이제 메타버스로 수업 하는 교실들도 있네요.

작년부터 (사실 그 전부터 나오긴 한 말이지만) 메타버스란 용어를 주변에서 자주 듣습니다. 

그 내용은 간단한데 이걸 수업에 어떻게 적용하는지에 대해서는 아직 낯설어 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물론 시도교육청별로 연수를 많이 하고 계시긴 하죠.)

https://www.gather.town/

 

Gather | A better way to meet online.

Centered around fully customizable spaces, Gather makes spending time with your communities just as easy as real life.

www.gather.town

제가 사용해 본 건 gaterh.town인데 약간 2000년대 싸이월드 미니홈피를 상호작용하면서 다니는 느낌이 나서 재미있었습니다.

아직 3D보다는 2D가 익숙한 옛날 사람이라 그런 것 같습니다.

저는 워낙 아웃사이더라 변방에서 혼자 공부하고, 우리 학교 전문적 학습공동체 연수 때 사용하려고 자료를 만들어 봤습니다. 

유튜브가 대세이긴 하지만 아직 블로그와 텍스트가 좋은 1인이라 여기다 내용을 풀어 봅니다.



이상의 내용으로 간략히 메타버스 게더타운에 대해 연수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게더타운 무료 계정 특성상 호스트가 25명만 초대할 수 있어서 우리 학교 모든 선생님을 초대할 수가 없어서 아쉽긴 합니다. 

이제 위드 코로나로 22일부터 전면 등교수업인데, 이게 굳이 무슨 소용인가 싶기도 하네요. 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